지난해 봄부터 레몬 하이볼 등 레몬 음료가 유행했던 것, 다들 아시나요? 유통업계 큰 손들이 레몬 매입 전쟁에 뛰어들면서 중소상공인들은 재료 구하기가 정말 힘들었는데요. 유기농 레몬즙을 파는 '네이처에프앤비' 김상우 대표님은 "쿠팡에서 매출이 성장하면서 레몬 공급업체와 협상할 힘이 생겼다"고 말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뉴스룸이 담아왔습니다.
쿠팡은 직원들의 목소리를 사내 문화에 반영하기 위해 ‘쿠팡 오피스 토크(COT)’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COT는 사내 공식 소통 채널로, COT 위원들은 매월 정기 회의에 참여해 사내 정책 및 환경 개선을 논의합니다. 직원 제안을 통해 지난 5년간 사내 식당 채식 메뉴 도입, 배우자 유사산 휴가 제도 신설, 리더와의 소통 행사인 ‘라스트 마일 토크’ 정례화 등 많은 사내 제도가 개선됐습니다. 지난 4월 30일, 이 COT 7기의 킥오프 행사가 열렸는데요. 쿠팡 오피스 토크와 함께 직원들이 바꿔온 쿠팡을 소개합니다.
언제나 혁신은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하는 데에서 시작합니다.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 도전은 예측하지 못한 위험을 동반하기 마련이죠. 그래서 재무 역량과 전략적 사고를 갖춘 금융 리더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쿠팡은 이런 이해를 바탕으로 금융 인재 양성 프로그램, Coupang Finance Development Program (CFDP)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FDP에 대해 사례와 함께 전해드립니다.
K-POP 최정상 걸그룹 ‘아이브(IVE)’가 오는 7월 30일에 열리는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 하프타임 쇼를 장식합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매년 세계적인 축구 클럽들이 맞붙는 빅매치와 함께, 최고의 K-POP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하프타임 쇼로 팬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해왔는데요. 특별한 한여름 밤을 만들어 줄 아이브와 함께 즐기는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뉴스룸에서 확인해 주세요!